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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링허우 세대

전성태 2017. 11. 24. 11:19

주링허우 세대

 

 

 

중국이 개혁, 개방으로 경제적 부를 이룬 1990년 이후 태어난 젊은 세

九零後 世代(한자)

중국이 개혁, 개방으로 경제적 부를 이룬 1990년 이후 태어난 젊은 세대를 가리키는 말이다. 해외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강하고 개성이 뚜렷하며 패션, 화장품, IT 제품에 관심이 많다. 인터넷의 발달과 함께 성장해 인터넷을 통한 정보 검색이 익숙한 세대다. 또한 보수적인 기성세대와 달리, 진취적이고 개방적이며 시대 조류에도 민감하다.

 

이들은 티베트 유혈사태로 형성된 국제사회의 반() 중국 분위기와 베이징올림픽 보이콧 움직임 등에 맞섰다. 또한 인터넷과 집단행동을 통해 올림픽 개최 옹호에 앞장서기도 하다. 그러나 주로 외아들, 외동딸로 태어나 과보호로 인해 연약하며, 개인주의적 성향이 심하다.

 

중국에서 1990년대 출생한 세대로 2기 소황제 세대라 불린다. 이들은 부모의 경제적 기반을 바탕으로 자기중심적인 경향이 상당히 크다. 22000만 명으로 추정되는 주링허우 세대는 자기 위주의 자극적인 것을 선호하며 어려서부터 소비에 익숙한 세대로, 집단적이고도 고가 위주의 소비 행태를 보여 향후 중국의 국외 관광과 쇼핑 관광을 주도할 핵심 계층으로 주목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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